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Magazine
Monthly Magazine
November 2022 Vol.63
언제나 더케이 아이콘 이미지

언제나 더케이

The-K Focus 1

원금을 잃지 않는 클래식한 투자 특권이 당신에게만 있다면 The-K 매거진 회원님들과 함께 ’롱-런 Long-L.E.A.R.N’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특·장점

원금을 잃지 않는 클래식한 투자 특권이 당신에게만 있다면
The-K 매거진 회원님들과 함께 '롱-런 Long- L.E.A.R.N' 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특·장점

코로나19, 러-우 전쟁 등으로 금융환경의 변동성이 커지고 수차례의 빅스텝(기준금리 0.5%P 인상) 등으로 본격적인 금리 인상기에 접어들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예·적금에 자금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시 고금리 안전 자산의 시대가 찾아오자 시중은행들은 특판 예·적금 신상품을 쏟아내고, ‘오픈런’이라며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러나 실제 가입 시에는 ‘조건금리’와 다름없는 까다로운 요건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The-K 매거진」은 지난 9월호에서 시중금리와 연동한 변동금리, 높은 연복리, 저율과세, 無수수료, 그리고 안정성·체계성·연속성이라는 특·장점으로 불안정한 금융환경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한국교직원공제회 예·적금을 소개했습니다. ‘오직 회원님과 함께 롱-런(Long-run) 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기사를 읽고 정성스럽게 보내주신 회원님들의 소중한 사연들을 다른 교육 가족과 함께 공유하고, 솔직하고 진솔한 후기를 함께 읽으며 ‘롱-런(Long-learn)’하고자 한데 모아보았습니다. 케이 로고 이미지

Listening ; 경청

  • 「The-K 매거진」 9월호 ‘언제나 더케이 The-K Focus’ 코너에서 다룬 ‘롱-런(Long-run)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내용이 너무 유익했습니다. 대내외 불안한 국제 경제 상황으로 빅스텝이 이어지는 고금리 현실 속에서 시중금리와 연동한 변동금리! 높은 연복리! 저율과세! 無수수료! 까지 안전자산을 만들기 위한 대안은 공제회 장기저축임을 다시금 알게 된 유익한 기사였습니다.
    앞으로도 공제회 회원들의 안전한 자산관리와 유익한 금융정보를 깨알 같이 전해주는 메신저 역할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현초등학교 권*진 회원

  • 자산을 형성하는 것만큼 지키는 것도 계획과 노력이 필요하다. 코로나19 확산, 달러 강세, 러시아의 장기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통한 에너지 불확실성 확대로 나의 자산인 주택가격과 주식은 곤두박질쳐 마음을 서늘하게 한다. 부활하고 있는 고금리 안전자산에 옥석을 가려내 나의 자산을 지키는 방어의 시기로 경제에 대한 현명한 지혜가 필요하다.
    불투명한 경제 위기 속에서, 변동금리로 움직이는 공제회 상품들은 장기간 믿고 투자를 할 수 있어서 든든하고, 나의 자산 버팀목이 되어 내 미래의 자산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위기의 시기를 살아내고 있는 나에게 확신을 준다.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박*숙 회원

  • 교직원신문으로 받았던 공제회 소식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The-K 매거진」으로 창간하고 5주년이 되었네요. 요즘 민감한 금리 문제와 관련하여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이라는 기사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재테크에도 신경을 써주는 「The-K 매거진」이 되기를 바랐거든요. 앞으로도 유익한 기사 많이 발굴해 주세요. 저에게는 매달 기다리는 「The-K 매거진」입니다.

    - 前 안덕초등학교 김*인 회원

  • 지속적인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The-K Focus’ 공제회 예·적금 저축제도의 장점을 안내한 부분이 돋보였습니다. 시중 은행 금리 상승에 발맞춘 공제회 예·적금의 발 빠른 금리 인상과 그에 따른 고금리 저축제도 안내는, 금융 소비자인 회원들의 공제회 저축상품 이해도와 가입 의사를 고양하는 고금리 시대의 시의적절한 기사입니다. 보다 도식화 되고도 전문적인 비교우위 관점의 구체적 상품 비교 평가 기사를 마련해 주시면 ‘장기저축급여’의 범접할 수 없는 절대적 상품 우위에 대한 홍보와 함께 지속적 가입 유인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 前 광혜원고등학교 임*수 회원

Experience ; 경험 & Appreciation ; 감사

  • 「The-K 매거진」은 매월 새롭고 유익한 생활정보를 전해주기에 월초부터 기다려지는 이웃입니다. 늘 알차고 싱싱한 내용을 읽으면서 감사하게 여기는데 이번 9월호는 8월에 이어 노후생활 자금 인상 소식을 관심 있게 보았습니다.
    다양한 저축제도와 대여, 복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시중금리와 경영상황에 연동하면서 탄력성, 회원 만족도를 반영해 알려온 추가 인상 소식이라 반가웠습니다. 저는 이미 여러 해 전부터 적립형에 가입해 있었고, 목돈을 예탁형으로 맡기게 되었습니다. 「The-K 매거진」이 더욱 가치 있는 매체로 성장하기를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 前 안심중학교 이*희 회원

  • 요즘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하는 금융상품이 한국교직원공제회 장기저축급여와 목돈급여입니다. 제가 설명하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내용을 9월호에서 한눈에 잘 들어오게 예시까지 들어가며 설명해주셨더라고요. 특히 동의하는 부분이 목돈급여인데요, 요즘 같은 금리 상승기에 적용되는 변동금리와 중도 해지 시에도 일정 기간 유지하면 부가금을 100% 지급해준다는 부분입니다. 저는 이 혜택을 잘 누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저축급여는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상품이구요. 창간 5주년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기사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창중학교 예*연 회원

  • 공제회를 통해서 다양한 제도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목돈급여와 대여제도를 혼합해서 이용하는 것이 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유익한 혜택들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한*성 회원

  • 9월호에 제공하는 공제회 저축 상품 소개로 퇴직생활급여에 가입하게 되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소중한 정보 제공해 주세요.

    - 前 신성초등학교 김*욱 회원

  • 매거진을 유심히 보며 목돈급여 이율이 올랐다는 소식을 읽고, 예·적금 상품을 시중에서 찾고 있었는데 공제회 상품으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알차고 좋은 정보들로 제게 도움이 되는 것들로만 가득한 선물 같은 「The-K 매거진」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은 회원

  • 저는 미래를 위한 재테크로 무엇보다 안전하고 높은 이율을 자랑하는 공제회 제도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제회 급여율 안내를 보고 재테크 포트폴리오에서의 비중을 좀 더 싣게 되었습니다. 고금리 고환율 그리고 속절없는 주식시장.. 제 선택은 옳았습니다. 끝까지 공제회를 믿고 또 끝까지 함께 가겠습니다!

    - 성연초등학교 박*한 회원

  • 계속해서 금리가 올라가는 와중에 여기저기서 우대금리를 적용한 특판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하면 괜한 마음에 기웃거려지기도 했는데, 9월호 매거진에서 공제회의 고금리 예·적금들을 자세하고 정확하게 소개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연복리로 계산될 뿐만 아니라, 저율과세라는 점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한국교직원공제회를 믿고 안전하게 자산을 맡길 수 있어 참 좋습니다.

    - 서울동호초등학교 서*혜 회원

  • 「The-K 매거진」을 읽다 보면 여행·요리·역사·상식 등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아주 유익해요~ 특히 요즘 같은 금리 인상 시기와 경제가 불안한 시기에 경제 소식과 안전하게 자산을 맡겨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도 소개되어 좋은 것 같아요. 얼마 전까지 주식 등에 여유 자금을 맡겨 소소한 수익을 봤는데 시장이 좋지 않아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러다 고금리를 챙겨주면서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해 주는 목돈급여를 알게 돼 갈아탔습니다. 불안했던 마음이 한결 안정을 찾았고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아주 좋습니다. 변동금리에 연복리 혜택까지 있어 더 좋네요. 몇 군데 은행과 비교해봤지만 다른 조건 없이 이정도 이율과 혜택이 있는 곳은 없더라고요~ 앞으로도 좋은 금융 상품 계속 부탁드려요.

    - 안청초등학교 김*현 회원

Relationship ; 사람

  • ‘언제나 더케이’ 코너 참 유익했어요. 주식계좌는 파란색 스머프들이 떠날줄을 날줄을 모르는데 목돈급여와 매월 납입하는 장기저축급여가 큰 위안이 되네요. 신경쓰지 않아도 변동금리에 맞춰 인상해주니 마음이 참 편해요. 교육가족을 위한 더케이의 마음이 느껴져서 흐뭇했네요

    - 인천광역시교육청 한*화 회원

  • 매월 받아보는 「The-K 매거진」이 저에게 설레임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한 번에 후루룩 읽기보다는 곁에 두고 사연 하나, 기사 하나씩을 곱씹으면서 다른 이들의 교직 생활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봐도 봐도 헷갈리는 공제회 저축제도는 반복해서 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 서울상봉초등학교 김*정 회원

New knowledge ; 새로운 지식

  • 9월호에서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에 대한 설명 자료가 좋았습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기에 정보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재테크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공제회의 정보를 통해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금과 같은 유익한 정보 많이 부탁드립니다!

    - 부산사대부설고등학교 백*은 회원

  •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에 대해 자세히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있어서 좋았습니다. 명칭이 조금 헷갈렸던 분할급여금과 퇴직생활급여를 구분할 수 있게 되었고, 공제회 상품은 변동금리가 적용된다는 적용된다는 점, 저율과세, 연복리, 그리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사실도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공제회 예·적금 상품 더 많이 현명하게 잘 이용해 보겠습니다.

    - 오마초등학교 황*영 회원

  • 오직 회원과 함께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기사는 요즘 금리 인상으로 불황인 주식이나 코인 시장에 몰린 돈이 은행으로 가고 있다는 기사와 함께 큰 흥미를 주었습니다. 공제회에 이렇게 좋은 예·적금 상품들이 있으니 저도 가입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 인천논곡초등학교 최*아 회원

  • 「The-K 매거진」은 이제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해주는 월간지가 된 것 같습니다. 9월호에서는 공제회 예·적금에 관한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이전에는 장기저축급여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제 퇴직을 앞두고 어떻게 자금을 운용해야할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생활과 관련된 경제적인 정보를 곁들여 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들의 경제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면을 활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포항여자고등학교 탁*조 회원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교육 가족의 변함없는 신뢰 속에서 오직 회원님을 위해
안정적 금융 혜택과 평생 복지를 제공하겠습니다.”


오픈-런 Open-run 열풍 우대금리 특판 상품,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까
오직 회원과 함께 롱-런 Long-run 하는 공제회 고금리 예·적금

「The-K 매거진」 9월호 특집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