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양희 회원(정재초등학교 교사)
이양희 선생님은 현재 경기도 안산시 정재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지·덕·체(智·德·體) 행복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홍익교사입니다. ‘행복한 교사가 행복한 아이들을 만든다’라는 믿음으로 홍익교원연합과 교육부 인성교육우수전문교사로서 인성교육을 위한 연구와 강사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주고받은 ‘스승의 날’ 영혼의 선물
내가 맞이하는 스승의 날은 조금 특별하다. 보통 이날 선생님들은 학생들로부터 감사 편지를 받지만, 나는 제자들에게 기억에 남는 선물과 편지를 전한다. 벌써 12년째 이어져 온 ‘영혼의 선물 주기’ 행사로, 어느덧 스승의 날 전통으로 자리를 잡았다. 사실 교사인 내가 아이들에게 어린이날, 어버이날의 의미를 알리고 적극적으로 편지 쓰기와 선물 만들기를 교육하고 즐기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었다.더 큰 선물이 되어 돌아온 아이들의 마음
생각해보면 ‘영혼의 선물 주기’는 오히려 내게 더 큰 선물로 되돌아왔다. 아이들은 나에게 감사 편지를 전해주었고 내 이름으로 지은 삼행시를 읽어주었다. 점심시간에는 깜짝 선물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몇몇 아이들이 “선생님 잠깐만 와보세요”라며 내 손을 잡아 이끌었고 교실 바닥에는 나무 블록으로 만든 ‘선생님 100%로 사랑해요’라는 글씨가 세워져 있었다. ‘와! 아이들이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사랑한다고 함박웃음을 지으며 외쳐주는 아이들의 모습은 아직도 생생하다. 영원히 잊지 못할 순간이다.세상과 소통하고 성장하는 교육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에세이」 「나도 칼럼니스트」는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업무 현장을 비롯해 일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교육 가족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을 만한 주제는 무엇이든 환영입니다. 글쓰기를 좋아하는 교육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의 작품을 선정해 매거진에 실어드리겠습니다.
★ 원고 분량 : 원고지 12매 (A4 1매 반)
★ 보내실 곳 : 「The-K 매거진」 편집실 (thekmagazine@ktcu.or.kr)
★ 마감일 : 매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