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Magazine
Monthly Magazine
May 2023 Vol.69
생각 나누기 아이콘 이미지

생각 나누기

우리 어렸을 적에

5월은 푸르구나! 즐거운 축제의 현장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는 가정의 달이다. 또 5월은 돋아난 새싹의 녹음이 차츰 짙어지기 때문에 마음속 희망이 부풀어 오르고 만물의 성장이 활발해 계절의 여왕이기도 하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학교에서는 모범 어린이를 선발해 표창을 하기도 하고, 어린이날을 기념해 운동회(교내 체육대회)를 열어 하루를 즐겁게 보내기도 했다. 시도 단위로는 공설운동장 같은 곳에서 어린이의 사기를 드높이기 위한 오토바이 시범 공연 등의 특별 행사를 열기도 했다. 또 가정에서는 선물을 준비하거나 놀이공원을 방문하여 평소에 타보기 어려운 놀이기구를 태워주면서 자녀들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이날에는 가정과 학교 및 지역사회가 한마음이 되어 장차 이 나라를 끌어나갈 미래의 주인공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자녀들이 정성 들여 만든 카네이션을 부모님, 조부모님의 가슴에 달아드리고, 편지 쓰기 등으로 평소 부모님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경로효친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면서 가족 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갔다. 5월 15일 스승의날이 되면 어버이날과 마찬가지로 선생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옛 스승님께 편지를 쓰거나 찾아뵙는 등 스승의 은혜를 기리기도 했다. 케이 로고 이미지

글 / 사진 김완기 대한민국사진대전 초대 작가(前 성북교육청 교육장)

스승의 날 기념식
스승의 날 기념식(1971)

스승의 날이 되면 전교생 앞에서 스승님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전교어린이회 주관으로 기념식을 진행해 선생님 은혜에 보답했다.

운동회
운동회 (1971)

어린이날을 맞아 운동회를 개최해 즐겁게 뛰고 응원하며 힘차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단체 곤봉체조
단체 곤봉체조 (1971)

운동회 때 개인경기와 단체경기가 열리는데, 그중 단체경기인 곤봉체조는 절도 있는 동작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청백 계주
청백 계주 (1971)

운동회의 최종 승부는 청군과 백군의 청백 계주로 겨룬다. 계주 경기는 운동회의 클라이맥스로 응원 열기가 최고조에 달한다.

88열차
88열차 (1987)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온 가족이 놀이공원을 찾았다. 놀이공원의 꽃인 88열차를 타며 짜릿한 스릴을 느낀 뒤 맛있는 도시락을 먹곤 했다.

어린이 큰잔치
어린이 큰잔치 (1987, 서울효창운동장)

서울시가 주최하는 어린이 큰잔치가 서울 효창공원에서 열리면서 평소 보기 힘든 모터사이클 시범경기는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회원 여러분의 ‘어렸을 적 추억’을 담아드립니다.

「The-K 매거진」은 회원 여러분의 학창 시절 추억을 모두와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초·중·고등학교 또는 대학 시절의 즐거웠던 순간이 담긴 사진을 디지털 이미지로 변환해서 메일로 보내주세요.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진도 「우리 어렸을 적에」 지면에 담아 많은 회원님과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고자 합니다.

★ 보내실 곳 : 「The-K 매거진」 편집실 (thekmagazine@ktcu.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