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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사진이 아닌 ‘글자’로 소통합니다!"
메타, 텍스트 기반 새로운 소셜 앱 '스레드(Threads)' 출시
“이제 사진이 아닌
‘글자’로 소통합니다!"
메타, 텍스트 기반 새로운 소셜 앱
'스레드(Threads)' 출시
Thread
메타(META)가 텍스트로 실시간 소식을 공유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앱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세상과 연결되는 공간이라면, 스레드는 그 연결의 매개체를 텍스트로 확대한 플랫폼이다. 사진과 영상이 중심이 되는 이 시대에 텍스트를 나누는 새로운 SNS의 등장은 진부한 듯 하면서도 많은 사람에게 신선하게 다가왔다. 과연 이 SNS는 우리에게 어떤 미래를 보여줄 수 있을지 더욱 궁금해진다. 스레드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케이 로고 이미지

글 편집실

What
지금 가장 핫한 SNS, ‘스레드’란?

‘개방형 소셜네트워크’를 향한 비전을 품은
메타가 첫 출시한 앱 스레드(Threads)는 텍스트 버전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이 영상과 사진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었다면, 스레드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나를 표현하고 모두와 연결되는 공간을 지향한다.
스레드가 핫한 3가지 이유
➊ 스레드는 출시 3일 만에 9,000만 명이 넘는 가입자 확보.
➋ 글로벌 기업은 물론 MS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를 비롯해 유명 인사(오프라 윈프리, 킴 카다시안, 제니퍼 로페즈, 샤키라, 패리스 힐튼 등)도 대거 스레드에 동참
➌ 업계는 스레드가 트위터의 기능을 모두 대체한다면, ‘트위터 킬러’가 될 것으로 예상.

Why
인스타그램 과시에 질린 1020세대, 솔직함·유머가 통했다

페이스북(2004년), 트위터(2006년), 인스타그램(2010년) 출시 이후 10여 년간 두각을 나타낸 SNS가 없던 상황에서 스레드가 이용자들의 갈증을 풀어줬다. 기성세대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아직 ‘부모가 모르는 미개척 플랫폼’인 데다 기존 플랫폼보다 ‘자기 과시’가 덜하다는 점도 젊은 세대가 스레드에 느끼는 매력 중 하나다. 사진과 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던 인스타그램과 달리 짧은 글 위주의 스레드 게시물이 오히려 담백해 보인다는 평가다.

Thread
How
‘스레드’ 사용법, 이것만 알면 된다

#가입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동일한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할 수 있다.
#사용자 이름·닉네임이나 ID를 수정하려면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해야 한다.
#팔로우와 팔로워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는 계정을 그대로 팔로우하시겠어요?’라는 항목에서 ‘모두 팔로우’를 누르면 그대로 팔로우 할 수 있다.
#피드 스레드는 내가 팔로우하지 않았지만 영향력 있거나 흥미로운 계정을 피드에 표시해 둘러보는 재미가 확실하다.
#업로드 텍스트는 게시물당 500자까지 적을 수 있다. 사진은 최대 10장, 외부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포함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까지 올릴 수 있다.
#앱 기반 PC 사용자를 위한 웹사이트가 없고 오직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