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든든한 더케이 > The-K 광장  
The-K 매거진을 열독하는 독자들의 다양한 감상 소개

The-K 광장

The-K 매거진 회원 의견

The-K 매거진 회원 의견

보내주신 회원의견은 '칭찬합니다', '건의합니다', '고맙습니다'로 나누어 소개해드립니다.
이번달에는 어떤 의견이 들어왔는지 확인해보세요!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회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The-K 매거진에 회원 의견의 일부를 소개하고, 소개된 회원님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케이 로고 이미지
* 본문에 게재된 내용은 전체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칭찬합니다! 이미지
  • ‘The-K 포커스 2’에서 연령대별 공제회의 복지서비스를 정리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종합보험과 질병보험, 법률, 세무 상담을 눈여겨보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자세하고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줘 정말 좋았습니다. 퇴직 후라 쉽게 공제회 정보를 접할 수 없었던 요즘, 「The-K 매거진」의 진가가 빛난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차*연 회원
  • 3월호 ‘꿈지락’에 실린 유경옥 선생님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현직 교사이자 유튜버, 작가로도 활동하는 모습에 저도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선생님처럼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단 한 명의 학생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주는 교사가 되기 위해 힘써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끊임없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 유경옥 선생님의 이야기에 참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강*희 회원
  • 아름답게, 천천히 늙고 싶은 마음은 모두의 소망일 것입니다. 거울에 비친 노화의 흔적에 슬퍼하다가 ‘맛있는 에세이’ 코너의 저속 노화 식단을 보고 눈이 번쩍했습니다. 성장기 학생들과 같은 식단으로 점심, 저녁을 먹으니 늘 소화가 잘 안되었는데, 저속 노화 식단에 맞춰 좋은 음식을 천천히 행복하게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경 회원

  •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방송인 전현무 씨가 박건호 은사님 집을 찾아가는 편을 보았는데, 이번 호 ‘생생지락’에 나오셨네요! 수집품과 함께 역사 교육에 진심인 모습에 제 은사님이 아닌데도 존경심이 샘솟았습니다. 수집품에 생활 속 소품이 많아 더 친근하고 효과적인 역사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박건호 선생님 같은 교육자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희 회원

경제 뉴스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고 쉽게 접할 일도 없는데 「The-K 매거진」 ‘소소한 경제’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번에 직장인의 필수 절세법을 다룬 것을 보고, 다가올 2024년 연말정산에 대비해 보려 합니다. 상반기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면 내년 13월의 월급은 잘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활에 밀접한 경제 정보를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경 회원
부탁합니다! 이미지
  • ‘소소한 경제’의 연말정산에 대한 기사, 잘 봤습니다. 이처럼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환율이나 금리가 부동산과 주식에 미치는 영향 등 경제 활동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을 시의적절하게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길 회원
  • ‘맛있는 에세이’에서 소개한 저속 노화 식단이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저에게 긍정적인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건강과 자연을 위해 더 좋은 식단을 꾸리고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레시피를 봐도 따라 하기 쉽지 않으니, 건강 식단을 간편하게 차리는 방법도 소개해 주시길 희망합니다.

    나*호 회원
  • 그동안 장기저축급여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나중에 가입하는 후배들이 있어 안타까웠는데, 3월호 ‘The-K 포커스 1’에 정리된 자료를 읽고 바로 가입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든든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제회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주셨으면 합니다.

    김*원 회원
  • 학교에 근무하다 보면 함께 근무할 때는 친하게 지냈지만 다른 학교로 전출 가면서 연락이 끊긴 아쉬운 인연이 많습니다. 모두 공제회 회원이니 「The-K 매거진」에 ‘보고 싶은 동료, 후배, 선배님들에게 보내는 편지’ 같은 마음을 전하는 코너가 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전화, 문자메시지보다 「The-K 매거진」을 통해 인사를 받으면 더 반가울 것 같습니다.

    최*실 회원

수원화성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장소이지만 실제 방문한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추억 현상소’에서 수원화성의 역사를 사진 자료와 함께 보며 몰랐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보려 하는데, 앞으로 방문할 사람들을 위해 관련 홈페이지 등도 QR코드와 함께 안내해 주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영 회원
고맙습니다! 이미지

환경오염으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교육에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환경 관련 콘텐츠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매월 ‘미래를 위한 오늘’ 코너에서 친환경 관련 기업과 인물을 소개하고 친환경 DIY 제품을 만들어보고 있으며, ‘미래 잡( job)자’ 코너를 통해 3월호에선 녹색건축 전문가, 4월호에선 스마트팜 전문가 등 친환경 관련 직업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1
조*호 회원

환경오염으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교육에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환경 관련 콘텐츠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매월 ‘미래를 위한 오늘’ 코너에서 친환경 관련 기업과 인물을 소개하고 친환경 DIY 제품을 만들어보고 있으며, ‘미래 잡( job)자’ 코너를 통해 3월호에선 녹색건축 전문가, 4월호에선 스마트팜 전문가 등 친환경 관련 직업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1
조*호 회원
  • 「The-K 매거진」의 요리, 여행, 트렌드 정보를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볍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까지 다뤄주시면 건강에 활력도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4월호 ‘슬기로운 건강생활’에서 장시간 앉아 생활하며 각종 고질병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되는, 부위별 간단한 스트레칭법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2
    신*경 회원
  • 기사를 읽고 있는데 마우스가 메인 카테고리를 지나치기만 해도 하위 메뉴가 펼쳐지며 화면을 가리는 경우가 있어 조금 불편합니다. 독자가 카테고리를 누르면 하위 메뉴가 보이는 형태로 바꾸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4월호부터 웹진 이용 시 메인 카테고리를 클릭해야만 하위 메뉴가 펼쳐지도록 수정했습니다.

    고맙습니다03
    신*원 회원
  • 계절별 제철 채소나 해산물과 함께 간단한 요리법을 소개해 회원들의 건강한 식생활 코디가 되어주길 희망합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맛있는 에세이’ 코너에서 2023년 10월 가을 제철 해산물과 이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법, 2024년 1월 겨울철 채소를 이용한 다이어트 요리법 등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4
    오*경 회원
  • ‘지구촌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여행기를 즐겨 보다 보니 문득 해외의 교육 환경이 궁금해졌습니다. 다른 나라의 교육제도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4월호 ‘교육 나침반’을 통해 미국, 캐나다 등 해외의 온라인학교 환경과 현황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5
    김*한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