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제7차 인증 획득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24년 12월 10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제7차 인증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공제회는 ‘만족과 신뢰로 교육가족의 행복을 책임지는 최고의 금융·복지 파트너’라는 CCM 비전을 바탕으로 2012년 공제회 중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꾸준히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2017년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번에 CCM 제7차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
이번 재인증 심의에서는 CCM 내재화 활동, 개인정보 조직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활동, 콜센터와 상생협력
관계 유지, 모바일앱 구축 등 CCM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인증 유효기간: 2025. 1. 1.~2026. 12. 31.(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