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나누기
| 삶의 깨우침을 주는 멘토, 추억과 공감을 나누는 회원들의 이야기-
여는 글
‘함께’일 때 얻게 되는 진정한 ‘행복
우리는 어떨 때 가장 큰 행복을 느낄까요? 스페인 심리학자인 에드가르 카바나스는 현대인들이 타인과 비교를 통해 행복을 측정하고 행복해지기 위해 해야 할 것들을 찾아 헤매는 ‘행복 염려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 읽기 -
The-K 예술가
하늘의 저 많은 별들이 우리들을 그냥 잠들도록 놓아주지 않는구나
Living(삶) - 153 | 김교선 회원 (前 경기예술고등학교) | Living(삶) 시리즈 작품 중 153번을 요약하면, 삼차원의 무한한 공간 속에 큰 원이 합쳐지는 형태를 그리고 있으며, 그 원 안에는 정점을 향하여 서로 사랑하고, 화합하면서 무리를 지어 날아가는 인간들의 '삶'의 다양한 모습들을 사계절에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게 피어나는 이름 모를 작은 꽃들을 등에 지닌 새의 형상을 빌려 이미지화하여 표현한 것이며, 또한 그림 중간 중간에 삼각형 혹은 사각형 등의 작은 형상들은 ‘삶’을 살아가는 동안 어떤 결실을 맺는 의미를 이미지화하여 표현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사 읽기 -
좋은 사람 좋은 생각
다문화가정에 대한 편견, 교육으로 바꿉니다
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명예교수 & 한마음교육봉사단
최병규 단장다문화가정(多文化家庭). 서로 다른 국적 또는 문화의 사람이 만나 이룬 가정을 말한다. 뜻대로 기준을 세워보면, 세상의 모든 가정은 다문화가정이다. 같은 나라 안에서도 사람들은 도시와 농촌, 평야와 바다에서 살며 조금씩 다른 문화를 접하며 자라기 때문이다.
기사 읽기 -
역사 속 숨은 영웅
‘널리 구하고, 크게 노력하자’
독립운동의 의지를 교육으로 실천한 춘고(春皐) 이인식 선생이인식 선생은 3·1운동 당시 학생 대표로 참가한 것은 물론 전 재산을 독립운동 자금으로 기부하며 이 시대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한 독립운동가다. 방 이후에는 교육자로서 국가의 발전과 지역 주민의 성장을 위한 활동에 매진했다. 특히 인생 전반에 걸친 독립에 대한 열정을 통해 이인식 선생의 애국심, 인내와 지혜를 엿볼 수 있다.
기사 읽기 -
우리 어렸을 적에
자연이 만든 물놀이터에서 즐기는 신나는 여름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면 냇가나 강가에 사는 아이들은 하루가 멀다고 물에 뛰어들어 물놀이를 즐겼고, 산골 아이들은 집 앞 개울에서 무더위를 식혔다. 도시 아이들도 수로를 찾아 족대로 물고기를 잡으며 여름을 시원하게 났다. 장마철 굽이치는 급류는 다리 위 아이들에게 신기한 구경거리가 되기도 했다. 오늘날처럼 잘 갖춰진 수영장이나 분수 같은 시설은 없었지만, 여름날 자연은 아이들에게 충분히 신나는 놀이터였다.
기사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