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글에서는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상곤 이사장의 공제회 및 사외보 50년 역사 소개와 더불어 회원님들께 드리는 감사의 인사, 그리고 늘 귀 기울여 듣는 ‘경청(傾聽)’과 공경하는 마음으로 듣는 ‘경청(敬聽)’의 자세로 노력해 온 The-K 매거진 이야기를 담은 발간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특별 소장본 표지 디자인은 회원님들의 이야기와 미소가 모여 매월 The-K 매거진이 탄생하고 있다는 의미와 직접 선정해 주신 코너명들을 특히 강조해 만들어졌습니다. 회원님들의 미소와 이야기들로 채워졌으며, 교육 가족의 참여와 애정으로 만들어졌다는 의미를 담은 것입니다. 펼쳐보지 않고도 한눈에 다양한 코너와 다채로운 사진들을 미리 보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좋은 생각들, 웃음과 이야기를 담는 공제회 대표 소식지이자 교육 현장의 희망 메신저로서 앞으로도 늘 함께하겠다는 감사와 다짐의 마음도 가득 담았습니다.
각 코너별 기사들이 보시는 모든 분께 소통·교육·휴식·역사적
자료로써 뜻깊게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매월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사연들 중
일부를 발췌해 ‘회원 코너 추천사’로 담았습니다.
어떤 기사와 내용이 담겼는지 먼저 확인할 수 있고,
각 코너가 회원님들께 어떤 의미와 영감이 되었는지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The-K 매거진」 특별 소장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좋아해 주신 최상위 ‘베스트 코너’ 8개 코너가 한 권에 알차게 담겼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의견을 보내주셨거나 여러 번 다시 읽으며 높은 선호를 보여주신 기사들을 코너별 8~10편 내외로 선별했습니다. 인쇄 책자 대신 웹진을 선호하시는 많은 회원님들도 언제든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매거진 홈페이지, 전용 앱과 연결된 ‘특별 소장본 E-Book’도 12월 중 공개될 예정입니다.
숲길과 초원, 그리고 신비의 바닷길을 걷다, 경기 화성 외 7편
지중해의 보물섬에서 즐기는 낭만 ‘몰타 한 달 살기’ 외 8편
민족대전자령 전투의 숨은 영웅,
독립군 군의관 ‘신홍균 선생’ 외 8편
뷰파인더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삶의 궤적
_ 사진작가 김승 회원 외 9편
빅데이터 혁명을 이끄는 선구자 ‘빅데이터 전문가’ 외 8편
혼자 먹어도 든든하게! ‘나를 위한 소중한 한 끼’ 외 8편
‘자신의 길(way)을,
자신의 페이스(pace)로‘ 외 8편
창립 50주년 맞은 한국교직원공제회
‘50년의 다짐, 100년의 영광’ 외 6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