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대학병원 희망선물 드림 이벤트
일선에서 밤낮없이 코로나19와 씨름하고 계실 대학병원 소속 회원님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한국교직원공제회 창립 50주년 기념 ‘대학병원 희망선물 드림 이벤트’입니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회원님 중 18개의 소속 대학병원을 선정해 회원님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공동명의로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병원용 휠체어 10대를 드립니다. 지난 2019년, 18개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희망선물 증정식에 이어 더 새로워진 2021년 '대학병원 희망선물 드림 이벤트' 소개를 만나보세요. 일상의 모든 순간이 더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앞으로도 회원님 곁에, 늘 함께하겠습니다.
공제회는 지난 2019년, 장기저축급여에 가입하신 대학병원 소속 회원님들을 위해 10월 한 달간 응모를 받아 희망선물을 들고 직접 찾아가는 ‘대학병원 희망선물 드림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총 557명이 참석해 주셨고, 공제회와 연계된 대학병원 105곳 중 82%인 86곳, 한 소속기관 당 평균 6명이 넘는 인원이 응모해 주셨습니다. 선정된 대학병원에는 직접 찾아가 공기 청정기, 병원용 휠체어, 전자동혈압계 등 환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물품들을 ‘희망선물’로 드렸습니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의료 현장과 환자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 코로나19 발생 이전 2019년에 개최된 ‘희망선물 드림 증정식’ 현장입니다.
(* 아래의 글은 2019년 회원님들이 보내주신 실제 사연을 각색한 내용입니다.)
리 주변 가까이 몸이 불편한 장애인이 많습니다. 하물며 치료받고자 하는 병원에 두 발의 보조 기능을 하는 휠체어가 부족하다면 환자, 보호자는 치료를 받기도 전에 몸과 마음이 지칠 것입니다. 외래에는 휠체어가 많이 비치되어 있지만 각 병동에 비치되어 있는 휠체어의 수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제가 근무하는 병동은 중증 환자들이 많은 병동으로 침상에 누워 지내야 하는 환자들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휠체어 수가 부족합니다. 다른 병동도 마찬가지이며 휠체어 1대씩만이라도 각 병동, 총 10병동에 배치될 수 있다면 간호사의 업무 효율 및 환자 치료(물리치료 및 검사 이동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만장은 감염에 취약한 산모와 신생아가 있는 곳으로 그 어느 곳보다도 청정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통 및 조기 양막파수 등 고위험 임신 환자들의 경우, 자가 이동이 어려워 휠체어를 이용해야 하지만 개수가 한정되어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저 역시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고, 장기 입원하여 지쳐있는 환자분들 역시 더 편리한 환경에서 정상 출산이라는 ‘꿈(Dream)’을 이뤄 환자와 의료진 모두 행복이 가득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017년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늦은 결혼 및 고령 산모의 증가로 조산아, 저체중아 등의 고위험 신생아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모성 사망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고위험 산모·신생아 치료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 시설을 신설하여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집중치료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산모 분들이 침상 안정 상태이다 보니 이동 시에 대부분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고 있으나 배치된 휠체어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우리 병원에 입원하고 계신 고위험 산모 분들이 서로 눈치볼 것 없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휠체어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이벤트에 응모했습니다.
2021년,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다시금 나누고자, 회원님의 소중한 성함과 공제회의 공동명의로 소속 대학병원에 희망선물을 드리는 ‘대학병원 희망선물 드림 이벤트’를 다시 마련했습니다. 회원님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의료진과 환자가 직접 사용하여 필요성이 높은 병원용 휠체어 10대를 드립니다. ※ 이벤트에 선정되신 이후에는 해당 대학병원 내에서 별도의 「희망선물 증정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희망선물 전달 및 간단한 기념촬영 등 증정식에 대한 세부 일정은 별도 협의) |
희망선물은 환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싶은 회원님의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드리는 선물입니다. ‘드림’은 ‘전달’의 의미뿐만 아니라 “회원님께 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소망(Dream)”을 담았습니다. 선정되실 경우, [회원님]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공동 명의로 회원님의 소속 대학병원에 선물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