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광장’이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좀 더 잘 읽고, 쉽게 이해하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The-K 광장’을 구성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매월 정성을 가득 담아 보내주시는 많은 의견을 놓치지 않고 기억하고자 하나하나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매거진에 온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분석하고 선정된 회원의견을 ‘칭찬합니다!’, ‘건의합니다’, ‘고맙습니다!’ 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놀랄 만큼 섬세한 분석력으로 매거진 콘텐츠를 탐독해 주시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는가 하면, 부족한 부분은 다독이며 조언해 주시는 회원님들의 따뜻하고 넓은 마음에 감명받으며 뿌듯함을 느낍니다.
매거진을 아끼고 함께 동행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의 마음이 있기에 「The-K 매거진」은 오늘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 본문에 게재된 내용은 전체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The-K 매거진」 8월호의 ‘좋은 사람 좋은 생각’ 기사에서 만난 박형주 교수님께서는 바로 제가 존경하는 교육자 중 한 분인데 기사에서 만날 수 있어 먼저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기사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수학을 난해함의 원흉이 아니라 생각을 채우는 글쓰기의 보물 창고로 바꾸는 것이 어른들의 몫이라는 말씀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앞으로 아이들의 차이를 인정한 맞춤형 교육,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유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김*연 회원 예일메디텍고등학교 -
「The-K 매거진」을 통해 마음을 울리는 콘텐츠를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8월호에서는 진해용원고 박송은 선생님의 발명 이야기가 그러했습니다. ‘공감’과 ‘발명’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학생에게 다가고, 이를 통해 학생과 선생님 본인의 성장을 일구어낸다는 점에서 정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교육의 본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 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마음을 울리는 콘텐츠, 새로운 콘텐츠로 찾아와 주시는「The-K 매거진」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우 회원 포항공과대학교
8월호에서 특별히 관심을 갖고 읽은 것이 장기저축급여 특별가산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곁들인 기사입니다. 특별가산금이 지급 되었다는 문자를 받아서 ‘그런 것이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알고 지나쳐갔는데 8월호 기사를 살펴보다가 장기저축급여 특별가산금 관련 기사가 게재돼 자세히 읽어보았고, 또 공제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제가 받을 특별가산금이 얼마이고 또 언제 적용이 되어 지급되는지를 알게 되어 공제회의 꼼꼼한 다정함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지식을 또 하나 알게 되어 감사함을 전합니다.
고*진 회원 서울중평초등학교-
매번 출퇴근 때 지나치던 서울역 강우규 의거 터. 8월호에 강우규 선생님에 대해 소개되어 더욱 관심 있게 보았습니다. 강우규 선생님은 65세라는 그 당시 상당한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독립운동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참 대단하셨던 분인 것 같습니다. 비록 거사에는 실패했지만 조국을 위해 한 몸 바치며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해준, 영원히 잊지 못할 역사 속 숨은 영웅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연 회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
8월호에서는 ‘똑똑 트렌드 경제’ 코너가 실용적이고도 뜻깊게 다가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 계속된 세계적인 유동성 시대와 인플레이션 시대에 노후 대비를 위한 필수적이고도 쏠쏠한 실질적 정보를 가득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령화 시대를 맞아 은퇴 전 준비해야 하는 필수적인 요소 중 이른바 ‘세컨드 라이프’와 ‘주택(아파트)’의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으로 다가옵니다. 본 기사를 통해 많은 회원이 다시 한번 자신의 미래 설계를 점검하고 확인해 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임*수 회원 광혜원고등학교
-
장기저축급여의 금액에 따라 분할급여금으로 받을때의 금액에 대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은퇴 시 장기저축급여금이 1억 원일 때 분할급여로 받으면 5년인 경우, 10년인 경우를 표로 언급해 주신다면 선생님들이 「The-K 매거진」을 보고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장기저축급여를 증좌하는 효과도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연 회원 창인학교 -
매월 새롭고 단단한 정보들을 전해 주는 「The-K 매거진」에 항상 감사드리는 회원입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 바람이 있다면 요즘 바쁘게 변화하는 세상뿐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도 교사들의 스트레스, 우울, 민원, 폭력 등으로 애로가 많은데 스스로 자신을 챙길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취미 생활 안내 코너가 있었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반려식물 키우기나 명화 소개, 간단한 영양 간식 레시피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김*리 회원 경북보건대학교
-
저는 아직 퇴직이라는 단어와 어울리지 않지만,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재테크와 퇴직 준비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교직원공제회 다양한 제도 소개하고, 재테크 방법이나 퇴직 후 자금 마련 방안 같은 중요한 정보를 다뤄주시면 좋겠습니다.
노*섭 회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
매달「The-K 매거진」에서 들려오는 소식과 정보는 작은 힐링을 선물합니다. 한 가지 의견은, 학교 현장에는 숨겨진 예술인이 정말 많습니다. 이미 등단하신 분이나 전시 경험이 많은분들의 내공을 소개하는 것도 좋지만 그림, 글, 웹툰, 공예 작품 등을 접수받아 좀 더 다양하고 많은 선생님의 작품을 공유하는 열린 마당이 되어도 의미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정 회원 망포초등학교
전국을 대상으로 시도별로 교사들이 학생들과 함께 즐겁게 생활하고 있는 꿈과 희망을 싹틔우는 소신 있고 열정적인 교사와 아이들 이야기를 실어주시면 어떨지요? 도시, 농촌, 산촌, 어촌 등 다양한 지역을 탐방해 우리나라 곳곳에서 아직도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는 교사들이 있다는 것을 취재해 주셨으면 합니다.
송*옥 회원 안산 고잔초등학교-
늘 좋은 내용으로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정보와 여행 정보 이외에 좋은 읽을거리를 좀 더 자주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학작품을 포함해 시대의 흐름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으면 좋을 듯합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다양한 신간을 소개하는 ‘꿈꾸는 책방’ 코너가 신설 됐습니다.
-
‘The-K 예술가’ 코너를 읽으며 늘 많은 영감을 받아왔기에 다양한 예술 장르의 작품이나 글 등을 소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그림, 에세이 등을 기대해 봅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The-K 예술가’ 코너가 ‘예술 산책’으로 거듭나 더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개합니다.
-
이야기와 관련해 삽화나 사진 등 이미지와 시각적 자료가 많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이야기와 더불어 시각적으로 힐링하고 싶은 마음에 조심스레 의견을 제시해 봅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더 풍성한 이미지를 담을 수 있게 디자인을 개편해 기사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
인생 후반전에 접어든 나이여서 그런지 요즘에는 건강과 관련한 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한 전문가의 다양한 정보를 좀 더 많이 전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현직 의학전문기자이자 서울대학교의대 겸임교수인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가 ‘슬기로운 건강생활’ 코너를 집필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도 좋지만, 다양하고 기발한 이벤트를 많이 만들어 응모하는 재미도 느끼게 해주세요!
이벤트 코너를 전면 개편해 좀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