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 매거진(더케이매거진)

든든한 더케이 > The-K 광장  

The-K 광장

The-K 매거진 회원 의견

The-K 매거진 회원 의견

보내주신 회원의견은 '칭찬합니다', '건의합니다', '고맙습니다'로 나누어 소개해드립니다.
이번달에는 어떤 의견이 들어왔는지 확인해보세요!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회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The-K 매거진에 회원 의견의 일부를 소개하고, 소개된 회원님께는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케이 로고 이미지
* 본문에 게재된 내용은 전체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칭찬합니다! 이미지
  • 평소에도 한글 글꼴에 관심이 많았는데 한글날을 맞아 실린 ‘역사 한 스푼’ 기사는 더욱 의미 있는 소재였습니다. 글꼴에 따라 가독성 차이가 많이 나는데, 최정호 선생이 만든 글꼴은 보기에도 깔끔하고 글이 한눈에 들어와 지금까지 널리 쓰입니다. 오늘날 우리 말과 글이 있는 것은 이런 선구자들의 연구와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실 회원
  • 공무원 연금이 있지만 연금 개정으로 예전같이 풍족하게 생활할 수 없어 개인연금을 통해 그 부족분을 메우려고 알아보던 중 다른 금융상품은 생각보다 많은 세금이 부과되어 가입을 망설였습니다. 그러다 10월호에서 장기저축급여가 급여율도 높고 세율도 낮다는 것을 알게 되어 최대한도인 150만 원으로 증액했습니다!

    고*진 회원
  • 퇴직 후 스스로 한계를 느끼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내게 된 나에게 유일한 낙은 공제회에서 보내주는 「The-K 매거진」 입니다. 학교 현장과 세상 돌아가는 소식, 최신 트렌드도 알 수 있고, 무엇보다 저같은 시니어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생생지락’ 코너가 있어 참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퇴직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희망을 주는 「The-K 매거진」이 되길 바랍니다. 이*란 회원

  • 최근 금융기관 시중은행 금리를 살펴보면 제2금융권도 연 3.5~3.6% 입니다. 그런데 목돈급여는 한꺼번에 3억 원가량을 예금하고 연 3.9%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직원공제회 목돈급여를 이용하며 주변에 홍보도 할 수 있어 기쁩니다.

    김*란 회원

‘트렌드 탐구생활’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수 있어 뿌듯하고, 변화의 중심에 있는 젊은 세대의 역동성을 들여다볼 수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10월호에 실린 ‘텍스트힙’에 대한 기사로 최근 독서 트렌드가 종합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받아 즐겁게 읽었습니다.

조*열 회원
부탁합니다! 이미지
  • 교직원공제회 회원으로 함께 한 20년, 그러나 내가 받는 월급이나 연금, 공제회 운영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공제회의 정관이나 경영공시 같은 부분도 꼼꼼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희 회원
  • ‘인생공감’ 코너 바수데비 선생님의 기사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지닌 환경과 정서 문제,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문화, 장애, 새터민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학생들과 함께하는 선생님들을 소개해 주면 좋겠습니다.

    정*나 회원
  • ‘미래 잡(job)자’ 코너에서 소개해 주신 시니어라이프오거나이저는 실제로 접하기 힘든 직업이라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어 좋았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직업이라 해외 사례나 인터뷰도 추가하면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김*혜 회원
  • 10월호 ‘슬기로운 건강생활’에서 현대인을 괴롭히는 다양한 강박 증상에 대한 기사를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ADHD, 우울증부터 다양한 정신 건강 질환까지 주요 증상과 치료법, 교육법, 상담소 등 관련 정보를 꾸준히 소개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선 회원

기후 위기 시대에 학교 현장은 어떻게 대비하고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생태교육이나 자원순환 교육 등 환경보호를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는 멘토들의 이야기를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권*미 회원
고맙습니다! 이미지

퇴직 후에도 가입 가능한 상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1월호에서 퇴직회원을 위한 고수익 노후설계 저축상품인 ‘퇴직생활급여’를 소개했으며, 12월호에는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1
권*경 회원

퇴직 후에도 가입 가능한 상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1월호에서 퇴직회원을 위한 고수익 노후설계 저축상품인 ‘퇴직생활급여’를 소개했으며, 12월호에는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1
권*경 회원
  • 사계절 중 가장 좋아하는 겨울, 눈이 펑펑 내리는 국내외 설국 여행지를 소개해 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여행의 길라잡이 「The-K 매거진」에 항상 감사합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2월호 ‘우리땅 구석구석’에서 겨울 왕국 정선 만항재에서 만난 환상의 설국 풍경을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2
    김*정 회원
  • 교직 생활의 기쁨이자 행복인 교직원공제회 이벤트에 늘 감사드립니다.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며 도서 이벤트를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1월 4일에 열린 북&JOY 저자 강연회를 12월호 ‘The-K 포커스 3’에서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3
    이*주 회원
  • 독서를 멋으로 여기는 트렌드가 ‘텍스트힙’이라는 용어로 설명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텍스트힙의 유행이 더 널리 퍼지길 바라며,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플로깅, 러닝 등 고전적이지만 가장 트렌디한 취미도 소개해 주세요.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2월호 ‘트렌드 탐구생활’에서 러닝 열풍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4
    이*은 회원
  •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멋진 풍경, 단풍 명소를 소개해 주세요. 그리고 좋은 산책길도 소개해 주시면 짧아서 더 아쉬운 이 가을에 여유와 쉼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반영되었습니다.

    11월호 ‘우리땅 구석구석’에서 가을의 멋이 가득한 충남 아산 피나클랜드의 메타세쿼이아길, 달빛산책로와 하늘산책로를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05
    조*아 회원